민주당 의원들 단체로 폭발시킨 국민의 힘의 질문

입력 2020.11.04 12:19수정 2020.11.04 14:21
"질문 같은 질문을 해야지.."
민주당 의원들 단체로 폭발시킨 국민의 힘의 질문
김태년 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운영위원회의 청와대 대통령비서실·국가안보실·대통령경호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20.11.4/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최은지 기자 = 여야는 4일 대통령비서실 등을 대상으로 한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후보자 출마 여부를 두고 고성을 주고 받았다.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전 운영위 국감에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상대로 "민주당이 2015년 선출직 공직자가 중대한 잘못을 했을 때 재·보궐 해당 지역에 무공천 혁신안을 발표했다"며 "민주당이 (내년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는 것이 맞느냐"고 따졌다.

이에 문정복 민주당 의원 등 여당 의원들은 김 의원의 질의가 이어지는 중간에 "질문 같은 질문을 해야지,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왜 당에 대한 질문을 하느냐"고 반발했다.

또 노 실장에 대해서도 "실장님이 답변하실 일이 아니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여야 의원들 간 논쟁이 벌어졌다.

노 비서실장은 "대통령은 정당 내부의 활동과 결정에 대해, 특히 선거와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입장을 밝힌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문 의원은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야당 의원이 국감장에서 대통령에 대한 모욕적인 발언을 했다"며 "대통령을 욕보이는 이야기를 하는게 국회의원으로서 맞느냐"며 김태년 위원장에게 "저쪽당에서 잘하는 거 있지 않냐. 주의시켜 달라"고 했다.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은 이에 대해 "여당이든 야당이든 발언 중간에 이렇게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여당이든 야당이든 답변은 피감기관에서 하는 것이다. 강요하지 말라"고 반박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