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저격한 '文아들' 문준용 "특혜가 없어도.."

입력 2020.10.09 08:00수정 2020.10.09 10:52
곽상도 의도가 뻔하지
곽상도 저격한 '文아들' 문준용 "특혜가 없어도.."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문준용씨가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비판을 쏟아냈다. 곽 의원이 문씨가 출강 중인 대학 이사장을 국정감사장에 불러낸 것의 의도 등을 문제삼은 것이다.

문씨는 8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곽상도는 상습적이고 무분별한 권한 남용으로 사람들을 해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곽상도 의원이 제가 출강 중인 대학 이사장을 국정감사에 불러냈다고 한다"며 "제 강의평가를 달라고 했다는데, 한마디로 시간강사 시킨 게 특혜 아니냐는 소리"라며 곽 의원이 이사장을 출석시킨 의도를 지적했다.

문씨는 이어 "그런데 그거 하나 물어보고 이제 됐으니 들어가라고 한 모양"이라며 "국감에 출석하면 자기 차례까지 몇시간 대기도 해야할텐데, 제가 본의 아니게 폐 끼친 분이 또 한분 늘었다"며 우회적으로 곽 의원을 비판했다. 아울러 "특혜가 없어도 이번에 저 강의 잘리겠다"며 "그 이사장님과 저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이지만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고도 했다.

문씨는 "제 강의평가는 한마디로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그냥 보통"이라며 "(곽 의원이)왜 강의평가를 구하는지는 뻔하다. 편집, 발췌, 망신 주기. 이상한 데 발표해서 제 이름 검색하면 강의평가 점수 나오게 만들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또 "곽상도 나빠요"라며 "곽상도는 제 조카 학적 정보 유출로 한 분 징계먹게 만드셨다"고 했다.
곽 의원이 문 대통령의 딸 다혜 씨 부부의 해외 이주 관련 의혹을 제기하면서 다혜 씨 아들의 학적변동 관련 서류를 제시했다가 개인정보 유출 논란이 일었던 점을 거론한 것이다.

문씨는 그러면서 "강의평가도 유출하는 것은 위법"이라며 "국회의원이니 법은 잘 알테고, 혹시 뭣모르고 걸려들지도 모르니 일단 달라고 하는 것이다. 자료 준 사람이 자기 때문에 피해 볼 지는 아랑곳하지 않고. 이런 걸 상습적(좋지 않은 일을 버릇처럼 하는 것)이라고 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