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보승희 "통신비 2만원, 문대통령 지지율 관리 지원금"

입력 2020.09.11 14:09수정 2020.09.12 12:38
황보승희 의원은 보편지원을 주장하네요
황보승희 "통신비 2만원, 문대통령 지지율 관리 지원금"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황보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여당의 13세 이상 전 국민 대상 통신비 2만원 지급 방안에 대해 “정부가 국민에게 드리는 ‘큰 우롱이자 생색’”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2020.9.11/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부산=뉴스1) 박기범 기자 =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부산 중·영도)이 11일 정부의 통신비 2만원 지원을 두고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관리 지원금"이라고 힐난했다.

황보 의원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통신비 2만원은) 정부가 국민에게 드리는 '큰 우롱이자 생색'"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보 의원은 "왜 통신비 2만원만 전 국민에게 지원해야 하는가, 전기세, 수도세, 가스비, 유류비 등 국민 일상에 보다 직접적인 지출에 지원하는 게 재난지원금 취지에 더 부합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집권여당은 또다시 국민을 현혹하고 있다"며 "정부는 국민을 우롱하지 말고 냉정하고 합리적인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보 의원은 "정부가 2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해야 하는 이유는 세 가지"라며 "1차 재난지원금 때보다 현재 국민의 고통이 훨씬 크다"고 지적했다.

1차 재난지원금 지급 이후에도 계속 일자리가 감소해 6개월째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국 폐업 사업체 수는 1만4000개로 매달 늘어나고 있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두번째 이유로는 1차 재난지원금 때보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꼽았다. 황보 의원은 ""전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이 지급됐을 때 사회적 거리 두기는 1단계였다.
현재는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에 이르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할 경우 선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아 추석 전 지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황보 의원은 지난 총선기간인 4월6일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제안하면서 '국가가 모든 국민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이 당의 의지'라고 한 말을 인용, "무슨 이유로 이번에는 국민의 절반을 버리려고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비꼬았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