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뜻밖의 지적 "통합당 서울시장 후보는.."

입력 2020.08.31 10:16수정 2020.09.01 08:19
누가 나올라나..
이준석, 뜻밖의 지적 "통합당 서울시장 후보는.."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목을 축이고 있다.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은 내년 서울시장, 부산시장 선거에서 이기려면 후보들이 끼와 쇼맨십을 갖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런 면에서 통합당 기존 인적자원에 대해 아쉬움을 나타냈다.

이 전 최고는 31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차기 서울시장 통합당 후보로 '홍정욱 오세훈 나경원 유승민 안철수 김동연' 등이 거론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코로나19가 지속될 경우) 언택트 선거, 깜깜이 선거가 될 가능성이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그 약간의 쇼맨십을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이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대에 올랐을 때 후보들이 끼가 있어야 하고 누군가는 파격적인 연설로 사람들의 어쨌든 마음을 얻어야 한다"며 "(거론되고 있는 통합당 후보들은) 하나깥이 훌륭한 정치인들이고 국무총리를 하셔도 되고 대통령 하셔도 될 분들이 많지만 재미가 있는 분들이 그렇게 많은지 모르겠다"고 의문을 나타냈다.

이어 이 전 최고는 "예를 들어 상대가 인신 공격을 했을 때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아내를 버리란 말입니까?' 이런 걸 할 수 있다든지 이런 사람이 있는지 잘 모르겠다"며 당밖에서라도 '재미있는 후보, 스토리 있는 후보'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전 최고는 "이미 김종인 대표가 활발하게 사람들하고 만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어 후보 부족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본다"라는 말로 깜짝 후보 탄생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