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정두언 묘소에 소주 한 잔 "형, 그곳에서.."

입력 2020.07.27 07:03수정 2020.07.27 09:55
흑흑
정청래, 정두언 묘소에 소주 한 잔 "형, 그곳에서.."
고(故) 정두언 전 의원 1주기를 맞아 고인의 묘소를 찾아 참배하고 있는 정청래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 News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정치색깔은 달랐지만 인간적으로 친했다는 고(故) 정두언 전 의원 1주기를 맞아 그의 묘소를 찾아 소주 한잔을 올렸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작년 7월 16일, 그는 하늘나라로 갔다"며 "국회 본회의 일정으로 16일 기일날 못오고 오늘 (관계자와 함께 그가 묻힌 분당 메모리얼파크를 찾아) 소주 한잔 올리고 간다"고 적었다.

이명박 전 대통령(MB) 당선에 결정적 공을 세웠던 고 정두언 전 의원은 MB와 갈라선 뒤 굴곡진 삶을 살았다.
개혁적 보수성향을 지녔던 그는 지난해 7월 16일 막다른 선택을 해 많은 이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고인과 더불어 "1주일에 세번 방송 고정출연하고 1주일에 한번씩 판도라 뒤풀이때 소주잔을 기울였다"고 회고한 정청래 의원은 "참 많은 얘기를 했고 참 많은 생각을 했고 참 많이 친해졌다"고 했다.

이어 "생각은 달랐지만 속깊은 정을 알았고 방향은 달랐지만 그의 염치있는 정치를 알았다"고 고인을 추모한 정 의원은 "두언이 형, 그곳에서 잘 지내요"라며 인사하는 것으로 글을 맺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