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욱, 이승만 박사 지칭에 "문재인 변호사라는.."

입력 2020.07.20 11:35수정 2020.07.20 13:26
"참으로 치졸하기 그지없다" 지적하더니
지상욱, 이승만 박사 지칭에 "문재인 변호사라는.."
지상욱 미래통합당 여의도연구원장 2020.6.30/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지상욱 미래통합당 여의도연구원장은 박삼득 국가보훈처장이 이승만 전 대통령을 '박사'로 지칭한 것과 관련, "앞으로 보훈처는 문재인 대통령과 문재인 변호사라는 호칭을 함께 사용해야겠다"고 꼬집었다.

지 원장은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날 열린 이 전 대통령 서거 55주기 행사에서 박 처장이 이 전 대통령을 '대통령'이 아닌, '박사'로 지칭한 것을 이렇게 비판했다.

지 원장은 "보훈처는 '통상적으로 박사와 대통령 모두 이 전 대통령을 칭하는, 맞는 표현이기 때문에 박사·대통령을 함께 사용했다'고 했는데 참으로 치졸하기 그지없다"고 지적했다.


지 원장은 "이 전 대통령이 박사학위 소지자가 아니었으면 '이승만씨'라고 호칭했을 것인가"라고도 말했다.

지 원장은 또 "약산 김원봉 선생의 건국훈장 수여 시도, 백선엽 장군의 동작동 국립현충원 안장 논란에 이어 자랑스러운 자유 민주주의 대한민국 역사 무너뜨리기의 일환인가"라고 지적했다.

한편 박 처장은 19일 이 전 대통령 추모식에서 이 전 대통령을 '박사'로 지칭했고, 보훈처는 공식 페이스북에 '이승만 박사 서거 55주기', '정부는 1949년 이승만 박사에게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수여 했다'고 해 논란이 됐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