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출신' 김병기, 태영호에 팩트폭력 "몇년 전까지.."

입력 2020.04.29 14:52수정 2020.04.29 15:43
"먼저 간 동료들이 생각나 한 자 적는다"
'국정원 출신' 김병기, 태영호에 팩트폭력 "몇년 전까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동작구갑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0.2.13/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성 기자 = 국정원 출신의 재선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동작갑)은 28일 태영호 미래통합당 당선인(서울 강남갑)을 겨냥해 "몇 년 전까지 우리의 적을 위해 헌신했던 사실을 잊지 마시고 더욱 겸손하고 언행에 신중하는 건 어떤가"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20대 이후 대부분 생을 안보 라인에서 보냈던 제가 20대 이후 대한민국을 증오하고 험담하는데 대부분 생을 보냈을 분한테 한 소리 들었다. 웃고 넘어가려다 먼저 간 동료들이 생각나 한 자 적는다"라며 이렇게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태 당선인를 향해 '스파이'라고 비난한 바 있다. 이에대해 태 당선인은 "김정은 신변문제를 비롯한 북한 문제에 대해 얼마든지 다양한 견해와 분석이 오가고,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것이 왜 정치적으로 공격의 빌미가 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반박했었다.

그러자 김 의원은 이날 태 당선인에게 근거의 출처를 밝힐 것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제가 태 당선인를 믿지 않는 것은 정치 때문이 아니라 근거도 없이 혼란을 가중시키는 언행 때문"이라며 "정부기관이 가지고 있지 않은 김정은 신변에 관한 의미 있는 정보가 만약 있다면 연락 달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김정은 관련 정보를) 어떻게 획득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일생을 정보기관에 근무했던 사람으로서 제 발언에 대해 정중하게 사과 드리겠다.
스파이 여부와 상관없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그리고 나서 국정원과 통일부, 군·경의 북한 정보파트 예산을 전액 삭감할 것이다. 태 당선인 한 명보다 못한 능력이라면, 태 당선인이 그 첩보를 어디에서 획득했는지 알지도 못하는 조직은 없애버리고 태 당선인께 그 예산을 다 드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