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의 예언 "김정은, 열흘 안에 나타날 것"

입력 2020.04.27 11:04수정 2020.04.27 13:25
근거 있는 자신감?
윤상현의 예언 "김정은, 열흘 안에 나타날 것"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건강이상설 관련 긴급 전문가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4.27/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유경선 기자 =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은 27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에 대해 "일주일~열흘 안에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며 "안 나타나면 진짜 문제"라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회 외교통일위 긴급 전문가 간담회에서 "최고 존엄의 권력 공백 상태 설이 퍼져나가면 북한 내부의 동요 때문에 김 위원장이 조만간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윤 위원장은 "제가 내린 결론은 김 위원장이 정상적 업무 수행을 안 하고 있는데, 의도적으로 안 한다면 7~10일 사이에 나와서 국제적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라며 "정상 업무를 못 한다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또는 와병 때문일 것"이라고 했다.

통일부를 비롯해 정부 당국이 북한의 특이 동향이 없다고 하는 것에 대해서는 "최근 동정을 보면 김 위원장이 직접 사인하거나 결정하는 지시 사항이 없고, 노동신문에도 최룡해·김여정 등 주요 인사의 동향·활동내역이 보도되지 않고 있다"며 "모두 원산에 가 있는 것이 아니냐고 추론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윤 위원장은 "또 과거 파주에서 전단을 살포하면 즉각 대남비방이 시작되는데 전혀 반응이 없다.
이것이 정말 특이한 것"이라며 "최근에 미국에서 금융제재법이 통과했는데 반응이 없는 것도 이상하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중국이 북한에 의료진을 파견했다면 와병설의 근거로 작용하는데 정부는 특이동향이 없다는 반론을 발표했다"며 "정부 당국은 전혀 문제가 없다, 원산 별장에 있다고 하는데 와병설은 북한 내부적으로도 증폭될 것"이라고 했다.

윤 위원장은 "결론적으로 김 위원장이 정상적인 업무수행을 안 하고 있는데, 의도적으로 안 한다면 전략적 판단하에 일주일~열흘 후 나와서 주목을 끄는 행동을 할 수 있다"며 "그것이 아니라면 와병설, 코로나19 자가격리 둘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