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주고 싶으면.."

입력 2020.04.22 12:06수정 2020.04.22 13:24
이래야 미래통합당이지 ㅉㅉ
심재철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주고 싶으면.."
심재철 미래통합당 대표권한대행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심 대표권한대행은 "현역 의원과 당선인 142명 중 2명을 제외한 140명을 조사한 결과 김종인 비대위가 다수로 나왔다"며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하는 비대위 체제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2020.4.22/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심재철 미래통합당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2일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 "지급액수와 범위를 당정이 합의해오면 받아주겠다고 했다"며 "더이상 통합당 탓을 하지 말라"고 밝혔다.

심 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집권 여당이 통합당 탓으로 돌리면서 마치 우리 당이 반대해서 안되는 것처럼 호도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심 대행은 "(민주당이) 여야 원내대표 회동이 무산돼 추경안 처리가 늦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어불성설이고 궤변"이라며 "문제는 예산편성권을 가진 정부와 국정을 책임지는 여당이 엇박자 내는 현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엇박자가) 먼저 해소돼야 한다. 통합당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해야 한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견지해왔다"며 "이를 위한 재원 조달은 미래세대에게 빚 부담을 넘기는 적자국채를 추가 발행해서는 안된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심 대행은 "그대신 코로나19 때문에 제대로 집행하지 못하는 예산을 재구성해서 예산증액 없이 100조원을 마련하자는 것이었다"며 "그런데도 집권 여당은 국채를 발행해서 전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주자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핑계를 통합당이 말을 바꿨다면서 거짓말을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내에서는 4인 가구 기준 100만원을 80만원으로 낮추자, 전 국민에게 줄 테니 부자는 받은 돈을 기부하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며 "민주당은 정부와 신속하게 조율해야 한다. 전날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가 찾아와서 만났는데 재정 상황과 향후 발생할지 모르는 추가 소요를 볼 때 적자 국채 발행은 안된다고 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