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구 목포서 낙선한 박지원의 심경 "다만.."

입력 2020.04.20 09:36수정 2020.04.20 13:54
단 한 석도 얻지 못한 민생당
지역구 목포서 낙선한 박지원의 심경 "다만.."
박지원 후보 유세현장.(박지원 선거캠프 제공)2020.04.08/뉴스1


(서울=뉴스1) 장은지 기자 = 박지원 민생당 의원이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각각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 등 비례정당을 통해 별도의 원내교섭단체를 만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의원은 20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비례위성정당이 교섭단체를 만드느냐'는 질문에 "아마 만들어질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도 "공수처장(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문제로 또 이렇게 (의원을) 꿔주고 채워서 교섭단체를 만드는 것은 또한번의 꼼수"라며 "그런 의미에서 위성 교섭단체까지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반대입장을 밝혔다.

박 의원은 "계속 꼼수 정치를 하는 것은 국민들에게 더 큰 실망을 줄 수 있다"며 "(민주당이) 정면돌파해서 협치를 통해 공수처장을 좋은 분으로 모시면 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민주당이 절대적으로 과반수를 가졌다고 하면 개혁입법과 개헌을 위해서 야당과도 협치를 해야 된다"고 협치를 주문했다.
이어 "꼼수정치를 계속하는 것은 국민들에 더 큰 실망을 줄 수 있다"고 재차 경고했다.

한편 의석을 단한석도 얻지 못한 민생당의 앞날에 대해선 "졌으면 국민의 의사를 존중하고 조용히 지내는 게 좋다"고 말을 아꼈다. 지역구인 목포에서 낙선한 데 대해선 "떨어진 사람이 무슨 할말이 있느냐"며 "다만 섭섭하지 않다면 거짓말"이라고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