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무논리' 막말 김대호..미래통합당 "당에 극히.."

입력 2020.04.08 09:47수정 2020.04.08 10:46
역시.. 빠른 손절이 답
'3040 무논리' 막말 김대호..미래통합당 "당에 극히.."
김대호 미래통합당 관악구갑 후보가 6일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열린 서울 현장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2020.4.6/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미래통합당 중앙윤리위원회는 8일 30~40대 '세대 비하' 발언 논란을 일으킨 김대호 당 서울 관악갑 총선 후보에 대한 '제명' 징계안을 의결했다.

윤리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기간 중 부적절한 발언으로 당에 극히 유해한 행위를 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전날(7일) 서울의 한 지역 방송국에서 진행한 관악갑 후보자 초청 방송토론에서 장애인 체육시설 건립 공통 질문에 답하는 과정에서 "나이가 들면 다 장애인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원칙은 모든 시설은 다목적 시설이 돼야 한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이 사용하는 시설이 돼야 한다"고 말해 다시 논란을 빚었다.

통합당 최고위원회가 윤리위의 제명 안건을 의결하면 김 후보의 총선 출마 자체가 무산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뉴스1과 통화에서 "당에서 제명이 된 후보는 등록이 무효가 된다"고 답했다.

이와 관련 김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여기서 물러나면 통합당이 뭐가 되겠느냐"며 "노인 폄하는커녕 노인 공경 발언이다. 악의적인 편집이다. 결연하게 맞서 싸우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가 방송이 악의적으로 편집됐다며 공개한 본인의 발언 전문에 따르면, 그는 "일단 장애인들은 대게 1급, 2급, 3급, 4급, 5급, 6급 다양하다. 나이가 들면 다 장애인이 된다"며 "(장애인 체육관 건설) 원칙은 모든 시설은 다목적 시설이 돼야 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시설이 돼야 한다.
특수장애인을 위해 따로 시설이 돼야 한다"고 했다.

통합당이 이틀 연속 '막말 논란'에 휩싸인 김 후보를 발빠르게 제명하기로 한 건 선거를 일주일여 앞두고 전국 선거에 끼칠 악영향을 차단하기 위함으로 해석된다.

한편, 김 후보는 이날 오전 중 본인의 입장 등을 밝힌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