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료봉사, '쇼' 비아냥 있어. 정치인은.."

입력 2020.04.05 09:59수정 2020.04.05 11:12
"말보다 행동하겠다" 진짜냐??
안철수 "의료봉사, '쇼' 비아냥 있어. 정치인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2020.4.1/뉴스1 © News1 황희규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21대 총선 광고와 관련해 "말보다 행동하겠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 정권의 정치 쇼에 싫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 집권 내내 이미지 정치에만 몰두한 탓"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국민의당은 안 대표가 대구에서 의료봉사 중인 사진을 활용해 21대 총선 광고를 방영했다.

안 대표는 "정치인이 쇼만 한다고 그렇게 인식하는 국민들이 현 정권 들어 더 많이 늘어난 것 같다"며 "제가 의료봉사 간 직후 쇼라고 비아냥거리는 사람들이 었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정치인은 전 국민이 보고 계시다 보니 모든 행동은 의도하든 아니든 정치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면서 "때문에 정치인에게 중요한 것은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하느냐라고 생각한다.
말보다 행동이 천배 만배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국민의당 21대 총선 광고는 쇼라고 조롱하는 것에 아랑곳하지 않고, 쇼라고 할지라도 '말보다 행동하겠다', '늘 국민들 곁에 있겠다'는 역발상이 참신한 광고"라며 "안철수와 국민의당은 늘 현장에서 어려운 국민 곁에 있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 대표는 천리길 국토대종주 '희망과 통합의 달리기'를 하고 있는 가운데, 이날 5일차에 접어든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