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지원유세 나선 임종석 "늘 마음이.."

입력 2020.04.02 08:18수정 2020.04.02 09:47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었네요
고민정 지원유세 나선 임종석 "늘 마음이.."
더불어민주당 광진을 고민정 후보가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인 2일 서울 광진구에서 유세 지원에 나선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손을 맞잡고 있다. 2020.4.2/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성 기자 =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인 2일 오전 서울 광진을 더불어민주당 후보인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 지원유세에 나섰다.

임 전 실장은 이날 광진구 자양전통시장 입구에서 기자들과 만나 "희망이 있는 새로운 정치를 시작할 고민정 후보를 선택해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임 전 실장은 광진을 지원유세에 나선 이유에 대해 "늘 마음이 갔다"며 "이번 총선 결과가 정말 중요한데 가장 마음 가는 곳이 여기(광진을)다. 국민들이 지치셨는데 새로운 정치가 시작되는 곳 아니냐"고 했다.

그러면서 "고민정 후보는 새로운 정치의 산증인 같은 사람이다"라며 "광진에서 뼈를 묻어 시작해보겠다는 사람"이라고도 했다. 광진을은 임 전 실장의 출마설이 돌았던 지역이며,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맞붙는 서울 최대 격전지로 꼽힌다.

선거운동개시일 첫날부터 측면 지원에 돌입한 임 전 실장은 다른 후보들을 적극 돕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다른 후보들에게도)기회가 되는 대로 도리를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향후 정치 행보에 대해선 "광진 이야기만 하자"고 말을 아꼈다.

임 전 실장의 등판은 예견된 바다. 지난해 정계 은퇴를 선언하고 공식적인 선거대책위원회 합류도 고사했지만, 격전지 등 언론의 주목도가 큰 곳을 중심으로 지원유세를 할 것이란 전망이 다수였다.

첫 지원유세로 광진을을 택한 배경에는 문재인 정부의 1기 청와대 참모진이라는 인연 외에도, 광진을이 이번 총선의 승패를 가늠할 주요 격전지로 떠올랐다는 점이 작용했다.

임 전 실장은 일부 지역의 민주당 후보들과 이미 접촉하기도 했다.
지난달에는 전남 목포를 찾아 서울시에서 인연을 맺은 김원이 후보를 만났고, 강원 속초 인제·고성·양양의 이동기 후보와 마주했다고 한다. 목포는 4선 박지원 민생당 의원과 김 후보,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가 맞붙는 전남의 '정치1번지'다. 속초는 전통적으로 보수정당이 강세를 보인 강원도의 험지로 꼽힌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