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김무성 호남 차출은 국민이.."

입력 2020.03.25 10:29수정 2020.03.25 10:39
쫄리냐?
황교안 "김무성 호남 차출은 국민이.."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5일 오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을 나서고 있다. 2020.3.25/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정윤미 기자 = 황교안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겸 대표가 25일 김무성 의원의 호남 차출과 관련해 "출신 지역, 경력, 활동상황 등을 종합했을 때 국민이 납득하기 쉽지 않은 영역이라는 얘기가 있었다. 그런 뜻을 공천관리위원회가 얘기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억측은 가급적 자제하길 바란다. 저는 우리 당의 모든 분들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도록 해왔다"며 이렇게 말했다.

황 대표는 통합당의 호남 공천에 대해 "자원이 부족했다. 사람들을 광범위하게 찾는 노력도 부족했다"며 "사람을 채워가는 과정에 있다. 앞으로 지역 구분 없이 폭 넓은 곳에서 인재를 찾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에 대해서는 "(호남 차출과 관련해서는) 찬반 문제가 아니다. 적합한 공천을 해야 하고 인재를 적합한 곳에 배치해야 한다"며 "일회용으로 활용하고 그만두는 배치는 적절하지 않다.
김 의원이 오랫동안 쌓아온 정치 영역은 다른 곳에 있었기 때문에 걱정하는 목소리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여러 의견을 들었다"며 "제가 나가라 말라 할 상황이 아니다. 우리 당의 여러 의견을 정리해 (공관위에) 전달했을 뿐"이라고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