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이언주 자중하기 바란다. 오만한 모습으로.."

입력 2020.02.19 09:14수정 2020.02.19 10:35
"지역구가 생기면 거기서 죽기 살기로 뛰어도 쉽지 않은 선거다"
장제원 "이언주 자중하기 바란다. 오만한 모습으로.."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 © News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19일 "이언주 바람에 기댈 부산의 예비후보 단 한 명도 없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산에 조심조심 정착해서 겸손하게 선거에 임하기 바란다"며 이렇게 말했다.

장 의원은 "이언주 의원은 자중하기 바란다. 통합에 잉크도 마르기 전에 경거망동은 삼가기 바란다"며 "본인의 전략공천설이 돌면서 부산 중·영도구 당원들이 들고 일어나 기자회견 하는 것을 보지 못했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물론 반기는 분들도 있겠지만 반대하는 분들도 우리 당원들이다. 이분들 없이 선거를 치를 수 있나"라며 "경기도에서 국회의원을 지낸 분이 수도권 한 석이 급한 마당에 경기도를 버리고 부산으로 내려오는 것, 그것만으로도 논란이 있는 판에 자신을 과대포장하고 그토록 오만한 모습으로 넘지 말아야 할 선까지 넘는 것을 보니 안타깝기 그지 없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당에서 본인의 지역구인 경기도 광명에서 바람을 일으켜 달라고 요청하면 그렇게 할 것인가"라며 "지역구가 생기면 거기서 죽기 살기로 뛰어도 쉽지 않은 선거다. 다른 곳 돌아다녀도 찍어 주는 부산시민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본인이 부산에 그토록 오고 싶어 하니 모양 갖춰주는 것 정말 모르고 하는 말인가. 문재인 정권 심판이라는 대의 앞에서 더는 얘기하지 않겠다"며 "승리를 위한 최소한의 조건이 공정한 공천과 겸손이라는 것을 잊지 말기 바란다"라고 했다.

장 의원은 "끓지도 않았는데 넘친다는 말을 아시나. 자중하기 바란다"며 "지역에서 눈물겹게 뛰고 있는 예비후보들을 비참하게 만드는 교만함으로 정치하지 말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 "당을 위해, 지역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그들에게 감사하고, 위로하며, 어깨 걸고 가도 어려운 선거"라며 "작년 광화문 투쟁 당시 한 주도 거르지 않고 많은 당원을 모시고 참여하고, 바로 부산으로 내려가 지역 곳곳을 누비며 헌신해오신 예비후보님들 가슴에 더이상 상처를 주지 말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