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유시민 향해 "저질개그 그만하고, 모든 걸.."

입력 2020.02.19 07:13수정 2020.02.19 09:22
정계 은퇴가 아니라 아예 속세를 떠나라고?
진중권, 유시민 향해 "저질개그 그만하고, 모든 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왼쪽)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지난 1월 1일 JTBC 신년특집 토론회에서 '한국 언론, 어디에 서있나'를 주제로 토론하고 있다. © 뉴스1


진중권, 유시민 향해 "저질개그 그만하고, 모든 걸.."
유시민 이사장이 18일 '알릴레오'에서 임미리 고려대 교수의 칼럼이 수준낮다며 비판하고 있다. 유튜브 캡처 © 뉴스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를 비난한 유시민 노무현 재단이사장을 향해 "저질개그 그만하고, 모든 걸 내려놓고 낚시나 다니라"며 정계 은퇴가 아니라 아예 속세를 떠나라고 촉구했다.

진 전 교수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날 유 이사장이 유튜브 채널 '유시민의 알릴레오'에서 한 발언을 소개했다. 유 이사장은 "임미리 교수 칼럼(민주당만 빼고 찍자)은 논증이 거의 없고 인상비평으로 퀄리티가 낮다"고 비판하는 한편 임 교수를 고발한 민주당에 대해선 "어쩌다 무단횡단을 한 번 했는데 그렇다고 상습 무질서·폭력 행위자로 모는 것은 옳지 않다, 민주당은 역사적으로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고 수호하기 위해 노력한 정당이다"고 옹호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당에서 어쩌다 실수한 거겠죠, 평소에 그런 일은 직접 안 하고, 애들 시키거든요"라고 유 이사장을 비꼬았다. 이어 "맘에 안 드는 기자들 리스트 만들어 조리돌림한 게 누굽니까? 다 알릴레오 시청자들이잖아요"라며 반문하면서 "문빠들 거느리고 기자들 '기레기'로 몰아가며 보도의 자유를 탄압할 때는 언제고, 이제 와서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고 수호하기 위해 노력'했다? 무슨 만담을 이렇게도 차지게 하는가"고 따졌다.


그러면서"유시민씨 말 한마디에 방송사(KBS) 법조팀이 통째로 날아간 일을 벌써 잊었는지, 논리력을 잃으시더니 이제는 기억력마저 잃었나 보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유 이사장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와 관련해) '증거인멸이 증거보전'이라며 '저질' 개그 하시던 분이 남의 글을 '저질'이라 비난할 주제가 된다고 생각하는가"라고 몰아 세우면서 "한번 사과했으면 깔끔하게 끝내라"고 요구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무슨 미련이 남아서 이런 지저분한 뒤끝을 남기는지 보면 볼수록 신비한 캐릭터다"라며 "유시민씨, 그 자리에 계속 있어봤자 민주당에 도움 안 되니 모두 내려놓으시고 낚시 다니라, 저도 이 일 마치고 곧 따라가겠다"고 속세를 버리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충고(?)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