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고향 출마 접고 출마지로 밝힌 곳

입력 2020.02.12 11:49수정 2020.02.12 13:53
'종로' 이어 빅매치가 예상되네요
홍준표, 고향 출마 접고 출마지로 밝힌 곳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2019.1.31/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이균진 기자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4·15 총선 출마지가 경남 양산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홍 전 대표는 12일 뉴스1과 통화에서 "어제 김형오 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과 통화했다. 김 위원장이 오해를 푸셨을 것"이라며 양산을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홍 전 대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전날 통화에서 김 위원장과 '경남 험지'인 양산을 출마에 대한 접점을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김 위원장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두 분(홍준표·김태호)이 잘못된 장소를 벗어나겠다고 하는 의지를 피력해 절반의 수확은 거뒀다"며 "자기가 머물고자 했던 곳을 깨끗이 정리하고 새 출발을 해야 한다.
지역구 선택은 추후 공관위에서 엄정하고 밀도 있게 논의하고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김 위원장도 "지역구 선택은 추후 공관위에서 엄정하고 밀도 있게 논의하고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사저가 있는 양산을은 현역 민주당 의원(서형수) 지역구로, 현재 경남도지사를 지낸 김두관 의원(경기 김포갑)이 출마를 선언한 만큼 홍 전 대표의 양산을 출마가 확정될 경우 종로에 이어 또 하나의 '빅매치'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