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방해, 직무유기, 모욕죄로 유희석 아주대의료원장 고발"

입력 2020.01.18 14:14수정 2020.01.18 15:15
"이국종 교수를 향해 일반 직원들 앞에서 폭언까지.."
"업무방해, 직무유기, 모욕죄로 유희석 아주대의료원장 고발"
이국종 교수에 대한 유희석 아주대의료원장의 욕설 녹취록이 공개돼 불화 논란이 커지고 있다. 사진은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병원 경기남부 권역외상센터의 모습. 2020.1.16/뉴스1 © News1 조태형 기자

(수원=뉴스1) 유재규 기자 = 유희석 아주대의료원장의 '욕설 파문'과 관련,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에 이어 이번엔 시민단체가 유 원장을 상대로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 김순환 사무총장은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죄, 직무유기, 모욕죄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18일 밝혔다.

고발장에는 "유 원장은 고의적으로 병실 배정을 안 해주는 등 의도적 업무방해를 행사했고 국민혈세 300억원 넘게 들여 지은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에 연간 운영비로 60억원을 보조하고 있음에도 제대로 운영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유 원장은 아주대병원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인 이국종 교수를 향해 일반 직원들 앞에서 폭언까지 일삼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 원장은 의사로서 지녀야 할 사명감, 봉사정신 그리고 책무를 져버리고 권리만 강조하는 등 아주대의료원과 이 교수의 명예를 실추했다"며 "국민을 분노케하고 파렴치한 사건으로 시대에 역행하는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자 고발장을 제출하니 법률에 따라 일벌백계 엄벌에 처함이 부합하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6일 아주대병원 의과대학 교수회는 이 사태와 관련해 이 교수를 향한 유 원장의 즉각적인 사과와 함께 사임을 촉구한다는 성명서를 공개했다.


유 원장의 욕설 파문 사건은 지난 13일 이 교수를 겨냥한 유 원장의 '욕설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발단이 됐다. 해당 녹취록은 4~5년 전의 것으로 확인됐다.

공개된 녹취록에는 "때려치워. 이 XX야. 꺼져, 인간 같지도 않은 XX 말이야. 나랑 한판 붙을래 너"라며 상기된 목소리였고 이를 이 교수가 "아닙니다, 그런 거"라고 대답하는 내용이 담겼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