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총학 "김재환 팬클럽에 사과.. 로고 전면 교체"

입력 2019.12.04 10:01수정 2019.12.04 10:03
김재환 소속사, 중앙대 총학 측으로부터 전달받은 사과문 공개
중앙대 총학 "김재환 팬클럽에 사과.. 로고 전면 교체" [전문]
제62대 중앙대학교 총학생회 로고(좌)와 가수 김재환 팬클럽 로고(우) [중앙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 스윙엔터테인먼트 자료 제공]/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김재환 팬클럽의 로고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중앙대 총학생회 측이 사과와 함께 로고 전면 교체 의사를 밝혔다.

김재환의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는 중앙대학교 총학생회로부터 전달 받은 사과문을 3일 공개했다. 공개된 사과문에 따르면 중앙대 총학은 김재환 및 김재환의 팬클럽에 대한 사과와 함께 총학생회 이름 및 로고를 전면 교체하겠다고 밝혔다.

중앙대 총학 측의 김재환 팬클럽 로고 표절 논란은 이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불거졌다. 김재환의 팬들은 새로 선출된 중앙대 총학과 김재환의 팬클럽 이름(WIN:D)이 동일하다고 지적하며 문제를 제기했다. 다만 중앙대 총학 측은 “표절 의도는 없었다. 우연히 겹친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라는 입장을 밝혀 논란이 확산되기도 했다.

중앙대 총학은 “가수 김재환 님과 김재환 님 팬클럽 'WIN:D' 여러분께 사과드린다.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 이름으로 사용된 'WIN:D'와 관련된 일련의 일들에 대하여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가수 김재환 님과 팬 여러분께 큰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름에 대하여 사전조사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은 채 안일하게 사용한 점 반성하고 있다. 보내주신 문의 내용에 신중치 못한 태도를 보인 점 등도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중앙대 총학은 “사과만으로 부족하다는 것도 알고 있다. 현재 사용중인 총학생회 이름과 로고를 전면 교체하겠다”라며 “저희 불찰로 인해 상처받으신 김재환님과 팬 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빠르게 해결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이하 중앙대 총학 측 사과문 전문

가수 김재환님과 김재환님 팬클럽 <WIN:D>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제62대 총학생회장단 이인재, 조제연입니다.

중앙대 62대 총학생회 이름으로 사용된 <WIN:D>와 관련된 일련의 일들에 대하여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가수 김재환님과 팬 여러분께 큰 상처를 드려 죄송합니다.

<WIN:D>라는 이름은 선거 기간 중인 11월 5일 자체 논의를 통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름에 대하여 사전조사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은 채 안일하게 사용한 점 반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12월 2일 저녁부터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등 총학생회 공식 소통 채널을 통해 보내주신 문의 내용에 신중하지 못한 태도를 보인 점, 구체적인 상황 설명 및 사과를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앞선 일들에 대하여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으며 사과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총학생회 이름과 로고를 전면 교체하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더 고민하고 찾아보는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관련 사안에 대해 논란을 일으킨 점과 미흡한 대처 그리고 사과문 작성 및 전달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저희의 불찰로 인해 상처받으신 김재환님과 팬 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빠르게 해결하겠습니다.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62대 총학생회장단 이인재, 조제연 올림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