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지방도 달린다. 올 연말 서비스 지역은?

입력 2019.11.21 10:39수정 2019.11.21 16:47
1000여대가 연말까지 대구 시내를 달릴 예정
카카오택시 지방도 달린다. 올 연말 서비스 지역은?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안규진 전무(오른쪽)가 자회사 케이엠솔루션을 대표해 디지티모빌리티 김준홍 대표와 ‘대구광역시 택시운송가맹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뉴스1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방 진출을 본격화한다. 가맹택시 '카카오 T 블루' 1000여대가 연말까지 대구 시내를 달릴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운송가맹사업 자회사 케이엠솔루션과 대구 택시운송가맹사업자 디지티모빌리티는 '대구광역시 택시운송가맹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디지티모빌리티는 목적지가 표시되지 않는 자동 배차 택시 서비스를 카카오 T 블루 브랜드 명으로 제공한다. 여성 전용 택시 서비스 '카카오 T 레이디'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티모빌리티는 카카오 T 블루 택시를 연내 1000여대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정식 출시에 앞서 시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대구 이용자들은 카카오 T에서 가맹택시를 호출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이기에 운임만 지불하면 된다.

이 회사는 지난 1일 대구광역시로부터 여객자동차운송가맹사업 면허를 취득한 택시운송가맹사업자다. 현재 40여개 대구 지역 택시 법인을 회원사로 두고 약 2800여대의 택시를 운영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서울·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 T 블루는 현재 서울에서만 400여대를 운영 중이다. 타 플랫폼 택시로는 KST모빌리티의 '마카롱 택시'가 대전과 제주에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앞서 지난 9월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 최대 택시운송가맹사업자 타고솔루션즈를 인수해 사명을 케이엠솔루션으로 바꾸고 타고솔루션즈가 운영하던 '웨이고 블루'를 카카오 T 블루로 개편했다.

김준홍 디지티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 T 블루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택시 이용 경험을, 택시 업계 종사자들에게 개선된 근무 환경과 처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티모빌리티가 추진하는 고품격 택시 서비스가 대구광역시 택시 시장의 변화와 성장을 일으키는 그 시작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공동대표 겸 케이엠솔루션 대표는 "카카오 T 블루는 정보통신기술(ICT) 플랫폼 업체와 택시 사업자 간 협력한 '상생'의 의미뿐 아니라, 대구에 새로운 택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상생과 이동 편의성 향상이라는 두 가지가 합을 잘 이루도록 서비스 품질과 기술력을 더욱 고도화해 시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