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할머니 알바생을 안 쓰면 좋겠어요"

입력 2019.11.20 15:25수정 2019.11.20 15:37
"각박하다" vs "서비스업이라 이해 간다"
"카페에서 할머니 알바생을 안 쓰면 좋겠어요" [헉스]
[사진=픽사베이]

[파이낸셜뉴스] 카페 업무에 능숙하지 못한 할머니 알바생에 대한 불만글에 네티즌들의 비난이 이어졌다.

지난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XX카페 제발 할머니 알바 안 하셨으면 좋겠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글을 작성한 학생은 "아침부터 할머니 알바생을 쓰던데 종종 얼음이나 재료 양을 조절 못해서 맛이 떨어진다"고 털어놨다.

그는 또 "기프티콘을 자주 사용하는데 몇 번을 내밀어도 어떻게 결제하는지 몰라 옆에 계시는 분들이 대신 해주신다"면서 "한번이면 말을 안하는데 몇 주째 이런다"고 말했다.

작성자는 "고령층 분들이 알바를 하면 안 된다는건 아니다. 오히려 긍정적인 현상"이라면서도 "최소한 본사에서 교육은 철저히 받고 해야 하는거 아니냐"고 물었다.


이어 "기프티콘 결제 방법을 몰라서 등굣길에 맨날 3분씩 기다린다"며 "본사에 클레임도 한 번 넣긴 했는데 변하는게 딱히 없어 보인다"고 한탄했다.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인인데 조금만 기다려주면 안되나..각박하다", "불편한 사람이 다른 곳을 가면 된다", "이런 글 보면 속상하다"면서 글쓴이를 질타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불편함 느낄만 했네", "서비스업이라 이해 간다", "20대 알바였어도 같은 반응이었을까"라며 작성자의 입장을 옹호하는 반응도 있었다.

#카페 #알바 #할머니 #불편

onnews@fnnews.com e콘텐츠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