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찢기' 수업받던 中 6세 소녀, 하반신 마비.. "충격"

입력 2019.10.25 17:02수정 2019.10.25 17:04
학원 측 "평범한 수업 과정 일부.. 학생에 문제 있었을 것"
'다리 찢기' 수업받던 中 6세 소녀, 하반신 마비.. "충격"
본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자료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무용학원에서 수업을 받던 6세 소녀가 하반신이 마비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4일(현지시간) 중국보(中國報)에 따르면 지난 10월 6일 중국 허난성의 한 무용학원에서 ‘다리 찢기’ 수업을 받던 통통(6) 양은 하반신이 마비돼 병원으로 옮겨졌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A 학원강사는 수업을 받고 있던 통통 양의 유연성을 키워주겠다며 통통 양에게 다가갔다.

이어 강사는 등 뒤로 다리를 젖히고 있던 통통 양의 다리에 과도한 힘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

소리를 지르며 쓰러진 통통 양은 곧장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척수 손상에 따른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았다.

현지 의료진에 따르면 통통 양의 건강은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 한 회복되기 어려운 것으로 전해졌다.

학원 관계자는 “다리 찢기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받는 평범한 수업 과정의 일부다. 아마 학생이 평소 건강 문제를 앓고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병원으로 학생을 이송하며 발생한 치료비는 학원 측에서 전담했다”라고 부연했다.

한편 통통 양의 부모는 “아이는 2년 간 학원에서 춤을 배워왔다. 춤을 너무 사랑하던 아이였는데 이제는 일어서지도 못 하게 생겼다”라며 눈물을 훔쳤다.

#헉스 #파스 #무용

onnews@fnnews.com e콘텐츠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