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별장 접대' 소식 들은 나경원 "조국은.."

입력 2019.10.11 09:31수정 2019.10.11 10:03
"당시 검증을 한 조국은 무엇을 한 것이냐" 주장
'윤석열 별장 접대' 소식 들은 나경원 "조국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文정권 사법농단 규탄' 현장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0.11/뉴스1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자유한국당은 11일 한겨레21의 윤석열 검찰총장의 건설업자 별장 접대 의혹 관련 보도에 대해 "윤 총장에게 문제가 있다면 그 당시 (인사) 검증을 한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은 무엇을 한 것이냐"고 주장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대법원 앞에서 열린 '文정권 사법농단 규탄' 현장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오늘 아침 윤 총장 흠집내기가 시작됐다. 물타기를 통한 본질흐리기 공략은 지칠지 모른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조국 사태가 마무리 된 이후 (조 장관과 황교안 당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 등과) 문재인 대통령의 자녀를 포함해 특검을 하자고 이미 제안했다. 여당도 당당히 나서라"라며 "윤 총장 문제도 특검을 하자. 다만 조국 문제가 정리된 이후에 하자"고 추가 제안했다.

이와 관련해 시사주간지 '한겨레21'은 이날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스폰서였던 건설업자 윤중천씨의 별장에 들러 접대를 받았다는 윤씨의 진술이 나왔으나 검찰이 추가조사 없이 사건을 종결했다고 보도했다.

대검찰청 대변인실은 즉각 "완전한 허위사실이고, 검찰총장은 윤씨와 면식조차 없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조국 법무부장관 동생의 구속영장을 기각한 법원을 겨냥해 "극심한 정쟁과 여야 갈등 속에서도 사법부 결정에 대해서는 의심하지 않으려 했다"며 "그러나 저희는 이 자리에 오지 않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자유·평등·정의가 김명수 대법원장 체제 하에서 철저히 짓밟히고 무너지고 있다"며 "중대한 헌정질서의 위기다. 조국 전 수석 동생의 영장기각 결정은 장악된 사법부가 보이는 사법농단의 결정판"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영장 기각 사유를 보면 억지도 이런 억지가 없다. 영장 기각 결정문인지 피의자 변호인의 최후 변론문인지 헷갈릴 정도"라며 "언론보도 정황상 허리 디스크 수술이 급하다는 주장은 매우 의심되는데, 담당 판사는 무턱대고 건강 상태를 이유로 꼽았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 전 수석 동생은 증거인멸 지시 혐의도 받고 있다"며 "그런데 사법부는 오히려 증거인멸의 시간을 벌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더군다나 영장기각이 민주당의 '법원개혁' 보고서 발표 직후 나왔다는 점을 볼때 이것은 명백한 사법농단"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방송장악도 아주 비열하다"며 "헌법은 사회적 특수계급의 존재를 부정한다. 그런데 지금 보면 좌파 특수계급은 분명 존재한다. 조국 일가가 그 정점이고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또한 정점에 있는 한명"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방위로 나서 조국 일가를 지키기 위해 때리고 압박한다"며 "거기에 KBS 수뇌부도 굴복했다. 언론 자유가 보장된 대한민국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다는 게 상상이나 할 수 있나"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전 수석을 지키기 위해 집권 세력이 법원과 언론·검찰의 기능을 난도질하고 있다"며 "그러나 저는 성숙한 국민은 속지 않는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법이 흔들리면 공정과 정의가 흔들린다. 언론이 탄압받으면 국민의 눈과 귀가 가려진다"며 "한국당은 사법농단과 KBS 협박으로 입증된 방송 장악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