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사회

호사카 유지 "왜 일본 제품 쓰는지 이해 안가"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출연

2019.10.07 15:21
호사카 유지 "왜 일본 제품 쓰는지 이해 안가"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가 한국 제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7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의 코너 '직업의 섬세한 세계'에는 호사카 유지 교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명수는 "단도직입적으로 질문을 하나 드리려고 한다. 호사카 유지 교수는 일본 제품을 사용하냐"는 질문을 했다.

이에 호사카 유지 교수는 "솔직하게 말하면 한국에 온 뒤로 일본 제품을 산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일본 제품과 한국 제품을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고, 화장품 등은 훨씬 좋은 것도 많다"면서 "한국에 좋은 게 많은데, 왜 일본 제품 쓰는지 이해가 안간다. 지금 입은 옷도 유니클로 아니다"고 덧붙였다.

일본 도쿄대학 공학부 출신인 호사카 유지 교수는1988년 한일관계를 연구하기 위해 한국에 왔고, 2003년 한국에 귀화했다.

귀화를 했음에도 이름을 한국식으로 바꾸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원래는 한자를 사용해서 '호삭하'라는 이름을 쓰려고 했다.
그런데 주변에서 이상하다고 말리더라"고 말했다.

그는 "또 주변에서 일본 이름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독도 얘기를 하는 게 더 좋은 것 아니냐라는 의견을 주더라. 그래서 지금은 이름을 그대로 쓰고 있다. 은퇴 후에 새 이름을 생각해보겠다"고 설명했다.

#호사카유지 #유니클로 #일본 #독도

e콘텐츠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