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한끼 식사로 부족.. 함께 먹어야 할 것 <건강>

입력 2019.09.26 13:14수정 2019.09.26 13:24
소비자원, 편의점·베이커리 샌드위치 8종 조사
샌드위치, 한끼 식사로 부족.. 함께 먹어야 할 것 <건강>
[사진=픽사베이] /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간편한 식사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샌드위치가 실제 식사용으로는 열량이나 탄수화물이 부족하고, 제품에 따라 맛과 식감도 제각각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판매 중인 샌드위치 8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과 안전성, 표시 적합성 등을 시험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이 조사한 샌드위치는 ▲햄에그샌드위치(CU) ▲듬뿍햄&감자샐러드샌드위치(GS25) ▲맛있는햄치즈에그샌드(세븐일레븐) ▲햄빵빵샌드위치(이마트24) ▲뉴듬뿍넣은햄샌드(미니스톱) ▲BLT샌드위치(파리바게뜨) ▲BELT샌드위치(뚜레쥬르) ▲비엘티샌드위치(써브웨이) 등 8종이다.

이들의 평균 영양성분은 1일 기준치 대비 열량 19%, 탄수화물 12%, 단백질 27%, 지방 33%, 당류 7%, 나트륨 42% 수준이었다.

소비자원은 "균형 잡힌 영양성분 섭취를 위해서는 과채류, 유제품 및 두유를 함께 섭취해야 한다"고 권장했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5개 제품의 빵은 상대적으로 부드러웠지만, 내용물 양은 다른 제품과 비교해 적었다.


베이커리·패스트푸드의 3개 제품은 내용물 양은 많지만 빵의 부드러움은 덜했다. 이로 인해 삼키기 전까지 씹는 횟수가 많았다.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 등 미생물, 보존료 등의 안전성 시험 항목은 모든 제품이 기준에 부합했다.

#건강 #점심 #한끼 #샌드위치 #빵 #편의점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