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홍준표 폭격 "분열을 꾀하는 자는.."

입력 2019.09.14 10:40수정 2019.09.14 11:20
"정치 원로들께서는 혼란한 정국을 헤쳐나갈 지혜를"
민경욱, 홍준표 폭격 "분열을 꾀하는 자는.."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이 '나경원 원내대표 사퇴'를 언급한 홍준표 전 대표를 겨냥해 "지금 분열을 꾀하는 자는 적이다. 내부 총질도 금물"이라며 "정치 원로들께서는 제발 이 혼란한 정국을 헤쳐나갈 지혜를 나눠주십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민 의원은 전날(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쟁 중에 장수를 바꿔서는 안된다"며 이렇게 말했다.

민 의원은 "책임은 조금 더 있다가 물어도 된다. 황교안 대표가 낙마하면 권한대행을 하려고 버틴다는 말에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무슨 말을 할지 궁금해진다"며 "제발 좀 아끼고 합치자.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선에서 지면 다 황이다. 아무리 소리 질러도 의석수에 밀려서 분루를 삼킨 게 그 얼마인가. 결국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도 머릿수에서 밀려서 그렇게 된 것이 아닌가"라며 "대선에서 지면 끝이다. 인사청문회에서 조국을 아무리 때려잡아도 대통령이 임명해버리니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격이 되지 않았나"라고 지적했다.


앞서 홍 전 대표는 "이대로 가면 정기 국회도 말짱 황이 된다. 야당 원내대표는 자리에 연연해서는 안된다"라며 "이제 그만 과오를 인정하고 내려오는 것이 책임정치를 실현하고 야당을 살리는 길이다. 더이상 버티면 추해진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