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 등에 손톱으로 이름 새긴 佛 동물원 관람객

입력 2019.08.23 15:08수정 2019.08.23 15:35
동물원 "명백한 동물학대, 무지와 무례함에 분노 느낀다"
코뿔소 등에 손톱으로 이름 새긴 佛 동물원 관람객
[자료사진=픽사베이] /사진=fnDB

프랑스의 한 동물원에서 관람객들이 코뿔소 등에 이름을 새겨 논란이 일고 있다.

22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는 프랑스 남서부 로얀에 위치한 팔미르 동물원의 코뿔소 등에 관람객 두 명의 이름이 새겨졌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35년째 동물원에 살고 있는 코뿔소 ‘노엘’의 등에는 ‘줄리엔’과 ‘카밀’이라는 두 사람의 이름이 새겨졌다.

동물원 관리인 피에르는 “누군가가 손톱을 이용해 코뿔소의 등에 이름을 새기고 간 것으로 추정된다”며 “몸 상태를 확인한 결과 건강에 문제는 없어 보인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뿔소의 피부는 땀구멍이 없고 각질이 두껍게 쌓여 감각이 없기 때문에 노엘은 자신의 등에 누군가가 낙서하는 사실도 몰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물원 측은 “관람객의 무지와 무례함에 대해 분노한다”면서도 “법률적인 대응에 나서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사실이 알려지며 현지 동물보호단체들은 관람객 뿐 아니라 동물원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동물보호단체 ‘르 비오메’는 “관람객이 울타리 가까이에서 동물을 만질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은 매우 우려스러운 일”이라고 밝혔다.

동물원 측은 대부분의 관람객들은 동물을 존중하는 태도로 접근하고 있다며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정책이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감시카메라를 늘리는 등 감시 수단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코뿔소 #동물원 #이름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