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집회' 제안자 "변호사 시험 응시…무서움에 집회포기"

입력 2019.08.22 15:59수정 2019.08.22 16:00
고대 학생들, 집행부 결성해 집회 개최할 예정
[헉스] '고려대 집회' 제안자 "변호사 시험 응시…무서움에 집회포기"
/사진=뉴스1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부정 입학 의혹과 관련해 촛불집회를 제안했던 고려대 출신 학생이 집회 추진을 포기했다.

자신을 고려대 졸업생이라고 밝히며 촛불집회를 제안했던 A씨가 21일 고려대 커뮤니티 고파스에 "저는 현재 타 대학 로스쿨 학생 신분"이라며 "법무부 주관의 변호사 시험을 응시해야 해 무서움에 비겁하지만 제 차원에서의 집회 개최는 접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법무부 주관의 변호사시험을 응시해야하고 학사관리를 받아야하는 로스쿨생 입장에서 법무부장관 후보자 자녀의 문제를 공개적으로 제기하는 것이 제게 얼마나 큰 무서운 위협으로 돌아오게 되는지 오늘 하루 짧은 몇 시간동안 여러 경로를 통해서 경험했다"고 전했다.

그는 "무서움에 비겁하지만 일개 로스쿨생으로서 저는 이만 제 차원에서의 집회 개최는 접고자 한다"며 "촛불 집회 개최 및 진행을 저를 대신하여 이어서 맡아주실 더 훌륭한 고대 재학생 또는 졸업생 분들의 이어지는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지난 20일 A씨는 고파스에 '제2의 정유라인 조국 딸 학위 취소 촛불집회 제안'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바 있다. 그는 "부정한 수단을 사용해서 고려대에 입학한 조국 딸의 학위도 마땅히 취소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고대 학우 및 졸업생들의 중앙광장에서의 촛불집회가 필요하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한편, 고려대 학생들은 게시판을 통해 집행부를 결성해 집회를 예정대로 23일 진행하겠다고 알렸다.

#조국 #고려대 #촛불집회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