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조국 의혹에 "일일이 의혹에 대해 응대를 했다가.."

입력 2019.08.19 09:06수정 2019.08.19 12:07
"확실한 해명을 하겠다는 작전을 쓰고 있는 것 아닐까"
박지원, 조국 의혹에 "일일이 의혹에 대해 응대를 했다가.."
박지원 무소속 의원 © News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박지원 무소속 의원은 1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각종 의혹과 관련해 "본인의 해명을 철저히 촉구하고 이런 것에 대해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조 후보자의 법무부 장관 임명을 환영하고 있는 입장"이라면서도 이렇게 말했다.

그는 '조 후보자의 사모펀드·가족 웅동학원 관련 의혹 해명이 명확하지 않다'는 질문에 대해서는 "일일이 의혹에 대해서 하나하나 응대를 했다가는 자꾸 (의혹을) 증폭만 시키기 때문"이라며 "청문회 당일 조 후보자 본인의 입을 통해서 확실한 해명을 하겠다는 작전을 쓰고 있는 것 아닐까"라고 관측했다.

그러면서 현재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의혹만 있지 실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일축했다.

박 의원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장외투쟁 행보를 향해서는 "자다가 봉창 때리는 것 같다"며 "쌩뚱맞다"고 쓴소리를 했다.


지난 15일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의 충칭 임시정부청사 방문에 대해서는 "대권에도 꿈을 가지신 분"이라며 "나경원답게 그런한 것을 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했다. 이어 "(황 대표와) 차별화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16일 민주평화당 의원 8명과 함께 탈당을 선언한 뒤 제3지대 신당 창당을 추진하는 결사체인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대안정치)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