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색이 배우인데.." 손석구∙강한나∙오혜원 '관크' 논란

입력 2019.08.16 13:46수정 2019.08.16 13:49
강한나, 오혜원 사과헀지만 손석구 묵묵부답.. 논란 확산돼
"명색이 배우인데.." 손석구∙강한나∙오혜원 '관크' 논란 [헉스]
연극 '프라이드'를 관람한 강한나, 손석구, 최윤영, 오혜원. ⓒ인스타그램 /사진=뉴시스

배우 손석구, 강한나, 오혜원이 연극 관람 도중 비매너 행동을 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강한나와 오혜원은 SNS를 통해 사과했지만 손석구는 입장을 내놓지 않아 파문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15일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손석구 등 배우 삼인방이 연극 도중 주변 관객들의 관람을 방해하는 이른바 ‘관크’(관객과 크리티컬의 줄임말) 를 저질렀다는 논란이 제기됐다.

이들은 서울 대학로 아트원씨어터에서 공연한 연극 ‘프라이드’를 관람하던 도중 트림을 하거나 기지개를 켜는 등 행동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재밌는 장면이 아님에도 큰 소리로 웃는 등 관객들의 극 몰입을 방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16일 새벽 강한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함께 공연을 관람하셨던 관객분들께 지장을 드리고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성숙한 관람매너에 대해 제대로 숙지하고 반성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프라이드’는 웃고 또 울며 본 정말 좋은, 깊은 울림이 있는 공연이었다”고 덧붙였다.

같은 날 오혜원도 SNS를 통해 “저의 경솔하고 올바르지 못한 관람 태도가 좋은 작품과 관객들에게 누를 끼친 점 반성하고 있다”며 “저의 무지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에게 피해를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는 올바른 관람 태도에 대해 숙지하고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신중하게 행동하겠다”며 사과했다.


하지만 이날 함께 연극을 관람한 손석구는 아무런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다.

네티즌들은 “본인들도 배우면서 어떻게 저런 행동을 하는지 이해가 안된다”, “성숙한 관람 매너이기 전에 사람 간의 기본적인 예의 아닌가”, “연극 티켓이 마냥 저렴한 것도 아닌데 너무 화가 났을 것 같다”는 등 이들의 관람 태도에 대해 비판했다.

한편 손석구와 강한나, 오혜원은 tvN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에 함께 출연하고 있다.

#손석구 #강한나 #오혜원 #프라이드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