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누리양 건강 회복중.. "일상 복귀 위해 관심 자제 부탁"

입력 2019.08.06 14:51수정 2019.08.06 14:53
조양 빠르게 건강 회복중.. 이르면 이번주 내 퇴원 가능
조은누리양 건강 회복중.. "일상 복귀 위해 관심 자제 부탁"
6일 민용기 충북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장이 조은누리양(14) 면담 조사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 뉴스1 박태성기자 /사진=뉴스1

충북 청주의 한 야산에서 실종 열흘 만에 무사히 구조된 조은누리(14)양의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충북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는 6일 언론 브리핑을 통해 “조양이 산에서 내려온 뒤 일행을 다시 찾기 위해 올라갔다 마지막 발견 장소에서 자면서 머무른 것 같다”며 “범죄 연루에 대한 조사도 진행했으나 혐의점을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충북대학교병원에서 입원 치료중인 조양은 실종 당시 상황에 대해 잘 기억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경 2명과 피해자 전담요원 1명은 지난 3일부터 병원에 조양과 함께 머무르며 신뢰관계를 쌓았다.

이들과 진행한 면담 조사에서 조양은 “음식과 물을 먹지 않았다”고 답했다. 아울러 외부인이나 야생동물과의 접촉도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양이 주로 산에서 자면서 체력을 비축한 것으로 추정했다.

다만 경찰 관계자는 "조양이 상당한 충격을 받았을 것으로 보인다"며 "제대로 된 답변을 못하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끝으로 경찰은 “더 이상 조사는 무의미하다고 판단해 수사를 종결할 방침”이라며 “조양이 하루 빨리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나친 관심은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조양은 지난 7월 23일 오전 10시 30분께 청주시 상당구 무심천 발원지 인근에서 실종됐다. 수사당국은 군경 수백명을 동원해 공개 수사에 나섰으며 결국 지난 2일 오후 2시 40분께 조양을 구조했다.

현재 조양은 빠르게 건강을 회복 중이며 이르면 이번 주 내로 퇴원도 가능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은누리 #구조 #자제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