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민단체 "日 편승해 막말 한국당, 대한민국 떠나라"

입력 2019.07.17 16:37수정 2019.07.17 17:14
"한국당 날뛰고 있다"면서 "일본의 품으로 돌아가라"
부산 시민단체 "日 편승해 막말 한국당, 대한민국 떠나라"
17일 오후 부산 동구 초량동 일본영사관 앞에서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 회원들이 자유한국당을 규탄하는 기자회견 중 현수막을 찢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앞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금과 같이 직접 대일 강경대응에 나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언급했다. 2019.7.17/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일본의 수출규제에 강경대응에 나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 부산지역 시민단체가 이를 규탄하고 나섰다.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는 17일 부산 동구 일본총영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제징용에 대한 사죄는 없이 무역보복으로 대응하는 일본에 편승해 막말을 일삼는 한국당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일본은 그동안 적폐세력에 의해 미뤄져 왔던 강제징용노동자들에 대한 손해배상 판결이 내려지자 기다렸다는듯이 경제보복으로 한국을 공격했다"며 "여기에 한국당이 부화뇌동해 날뛰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나경원 원내대표는 일본 경제보복 대책회의에서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말아야 한다는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며 "황교안 대표 역시 지난 2015년 일본 자위대가 한국에 진출할 수 있다는 발언을 해 문제가 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애초부터 친일, 매국 정당이었다"며 "일본의 무역보복에 부화뇌동해 막말을 일삼는 한국당은 대한민국을 떠나 일본의 품으로 돌아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