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포항 이동점 계산원들 "위암수술 후 출근했더니.."

입력 2019.07.16 15:50수정 2019.07.16 15:54
상식 이하의 갑질 스토리 들어봤더니.. '상상 그 이상'
이마트 포항 이동점 계산원들 "위암수술 후 출근했더니.."
16일 오후 신세계 이마트 포항 이동점 앞에서 계산원 직원들이 직장내 괴롭힘 갑질 관리자를 근무장소에서 분리와 특별근로감독실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기자회견에서 계산원들은 "갑질 관리자 A씨는 근무 중 머리가 아파 잠시 기대어 있던 직원의 모습을 촬영해 게시하고 '회사에 이렇게 쉽게 돈벌러 오냐' 등의 막말로 괴롭혀 왔다"고 주장했다. 2019.7.16 /뉴스1 © News1 최창호 기자


이마트 포항 이동점 계산원들 "위암수술 후 출근했더니.."
16일 오후 신세계 이마트 포항 이동점 앞에서 계산원 직원들이 직장내 괴롭힘 갑질 관리자를 근무장소에서 분리와 특별근로감독실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7.16 /뉴스1 © News1 최창호 기자


이마트 포항 이동점 계산원들 "위암수술 후 출근했더니.."
16일 오후 신세계 이마트 포항 이동점 앞에서 계산원 직원들이 직장내 괴롭힘 갑질 관리자를 근무장소에서 분리와 특별근로감독실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7.16 /뉴스1 © News1 최창호 기자

(포항=뉴스1) 최창호 기자 =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시행 첫날인 16일 신세계 이마트 포항 이동점 계산원 직원들이 마트 앞에서 '갑질 관리자 퇴출'을 촉구했다.

계산원들은 "최근 1년 동안 직장 관리자 A씨로부터 고성과 막말, 인격모독 등을 당해 함께 근무할 수 없다"며 "직장 내 괴롭힘 방지를 위해 해당 관리자를 다른 곳으로 분리시켜달라"고 요구했다.

이마트 노조도 "직장 내 괴롭힘이 발생하자 점장에게 이런 사실을 통보하고 조치를 요구했지만 해당 관리자가 근로자들과 분리되지 않은채 계속 근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직원들이 직장 갑질 의혹을 제기하자 이마트 본사 경영진단팀이 관련 내용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지만 아직까지 아무런 조치를 내리지 않은 상태다.

직원들은 "관리자 A씨는 위암수술을 한 후 연차신청을 낸 직원에게 '왜 출근했느냐'고 비아냥거렸고 머리가 아파 잠시 기대있던 직원의 모습을 사진으로 출력해 게시하는 등 상식 이하의 갑질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갑질 관리자 A씨와 8년 근무하는 동안 숨죽이며 살아오다 더 이상 참지못하고 거리로 나서게 됐다고 했다.

이에 이마트 측은 "관리자 A씨와 면담했지만 구체적인 피해가 밝혀지지 않아 구두상 경고 조치로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