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아들 스펙 정정 "학점 3.29, 토익은.."

입력 2019.06.21 23:48수정 2019.06.22 09:32
"다양한 경험·역량을 갖추려고 노력한 점 전하고 싶었던 것"
황교안, 아들 스펙 정정 "학점 3.29, 토익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 숙명여자대학교에서 '대한민국 청년들의 미래와 꿈'을 주제로 학생들과 대화하고 있다. 2019.6.20/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황교안, 아들 스펙 정정 "학점 3.29, 토익은.."
© 뉴스1


'아들 학점 3.29, 토익 925' 정정…"8년전 일, 요즘 더 어려워"
"다양한 경험·역량을 갖추려고 노력한 점 전하고 싶었던 것"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1일 아들이 '스펙관리'에 실패했음에도 대기업 취업에 성공했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스펙 쌓기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의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아들 사례로) 학점과 토익점수보단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추려고 노력했던 점을 전하고 싶었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들의 학점과 토익점수에 방점을 두고 설왕설래가 있는데 1학년 때 점수가 좋지 않았던 아들은 그후 학점 3.29, 토익은 925점으로 취업하게 됐다"며 아들의 대학 학점과 토익 점수를 정정했다.

황 대표는 "제 얘기의 핵심은 비록 현재 점수나 스펙이 좋지 않다고 하더라도 남들이 하지 않는 일들을 시도해보면서 얼마든지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우리나라 미래를 짊어진 새벽이슬 같은 청년들이 남들이 천편일률적으로 하는 것을 똑같이 못한다는 이유로 실망하고 좌절하기에 그럴 필요가 없다는 얘기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아들 일화로 보다 가깝게 다가가려고 얘길 한 것인데 그것도 벌써 8년전 얘기였다"며 "청년들이 요즘 겪는 취업현실은 훨씬 더 힘들고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사랑하는 청년 여러분. 여러분의 꿈이 이루어지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글을 끝맺었다.

황 대표는 전날 숙명여대 특강에서 자신의 아들을 '내가 아는 어떤 청년'이라고 소개했다. 황 대표는 "학점도 엉터리라 3점도 안되고 (토익) 800점 정도 말곤 요즘 말하는 다른 스펙이 하나도 없었다"며 "그럼에도 고등학교때 고교 영자신문반 편집장·장애학생 대상 봉사·대학 조기축구회 조직 등 특성화된 역량을 쌓아 아주 큰 기업 다섯 군데에 최종합격을 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