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싱' 당해 다급해진 한국당, 뭐하나봤더니..

입력 2019.06.18 15:49수정 2019.06.18 16:19
대국민 '여론전' 강화.. 국회서 일 하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패싱' 당해 다급해진 한국당, 뭐하나봤더니..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기위해 단상으로 향하고 있다. 2019.6.18/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18일 추경 관련 의총, 20일에는 패스트트랙 법안 관련 의총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김민석 기자 = 여야 4당이 6월 임시국회를 소집하자 자유한국당이 대국민 '여론전'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당은 18일 국회에서 정책의원총회를 열고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특히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전날 당의 '경제통'인 추경호·김광림·김종석 의원에게 '주제발표'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지는 등 정책의총에 의욕을 보이고 있다.

한국당은 이날 정책의총에서 추경안을 비판한 데 이어 오는 20일에도 정책의총을 열어 선거법 개정안,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법 등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법안의 문제점을 짚어 볼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당이 정책의총을 잇달아 개최하는 것은 추경안 등 정부의 경제 정책은 물론 쟁점 법안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지적해 우호적인 여론을 조성하겠다는 의도로 분석된다.

또 만약 6월 국회 복귀를 결정하더라도 추경안, 패스트트랙 법안에 대한 공세의 끈을 놓치지 않겠다는 전략인 것으로도 보인다.

패스트트랙 정국 이후 처음 열린 이날 정책 의총에서 한국당은 추경안에 대한 파상공세를 펼쳤다.

나 원내대표는 의총에서 추경안에 대해 "힘들고 어렵다며 간신히 돈 빌려다 하겠다는 것이 어려운 경제를 고치기 위한 경기부양사업이 아니라 당장 국민들 불만 누그러뜨리기 위해 현금이나 쥐어주는 모럴해저드 추경"이라며 "밑빠진 독에 물 붓기 추경"이라고 비판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이번 추경 성격을 정의해야 하는데 '빚내서 닥치고 총선용' 추경"이라며 "다음 세대에 부담을 전가하는 추경안의 내용이 국민에게 알려지지 않은 상태에서 (처리)하는 게 옳은가에 대한 부분을 지적하고, 홍보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김광림 의원은 "한마디로 이번 추경은 소득주도성장에서 한 발짝도 벗어나지 않은 내용을 담은 추경"이라며 "본예산은 시한이 있지만 추경은 없다. 이를 무기삼는 건 아니지만, (여당은) 진정으로 (추경 내용을) 국민들께 공개하고 또 경제청문회를 열어 야당에 협조를 구하는게 정석"이라고 말했다.

추경호 의원도 "추경으로 경제 살린다고 하지만 뜯어보면 그 내용은 하나도 없고 공돈을 좀 써겠다는 것"이라며 "국민들 등골을 빼 내 세금 뜯으면 한 푼이라도 알뜰하게 쓸 생각을 하지 않고 세금폭탄을 젊은 세대에게 넘겨주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