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공무원을 문복으로 만드는 못난 정권"

입력 2019.05.30 09:55수정 2019.05.30 16:14
"최전방 야당 공격수는 文대통령"
나경원 "공무원을 문복으로 만드는 못난 정권"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5.30/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최전방 對野 공격수는 文대통령"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이균진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0일 "국민의 공무원을 문재인 정권의 문복(文僕)으로 만들고 있다"며 "못난 정권의 현실"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29일) 자신이 주재한 '산불피해 후속조치 대책회의'에 관계부처 차관·실무자와 한전 부사장이 불참한 데 대해 이렇게 말하고 "이 정부 부처 장관들은 야당 의원의 얘기를 반박하는 것에 집중하는데 이유는 그것이 업무평가 성과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최근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 "정부 관료가 말을 안 듣는다"고 한 사실을 언급하며 "이것을 저는 의도된 것으로 본다. 공무원 길들이기, 군기잡기고, 정권의 친위조직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이 정권의 내심"이라고 비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외교기밀 유출 사태와 관련해 한국당을 향해 "상식을 지켜달라"고 한 것에 대해서는 "지지층을 결집해 이슈를 끌어보겠다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며 "자신들에게 한없이 관대한 이 정권이야말로 기본 상식을 논할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특히 "내가 하면 검증, 남이 하면 흠집내기라고 하고, 이 세상을 친문·반문으로 보고, 식구끼리 인사만 반복하는 등 믿을 사람은 식구밖에 없다는 것 같다"며 "최전방 야당 공격수는 문 대통령인 것 같다"고 했다.


강효상 의원의 기밀유출 논란에 대해서는 "기밀유출도 이중잣대다. 청와대 캐비닛을 뒤져 정치보복으로 시작한 정권으로 2년 내내 과거를 들쑤시기 위한 온갖 기밀을 공개했는데 기밀유출을 논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의 회동을 놓고 걷잡을 수 없이 커지는 관권선거 의혹을 무마하고 국민의 관심과 분노를 한국당에 돌리기 위한 포석이 아닌가 하는 얘기도 있다"고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