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한국당 의원 고소·고발.. 한마디로 야당 탄압"

입력 2019.05.22 09:44수정 2019.05.22 09:57
"김성태 의원, 김경수 특검에 대한 보복수사 아닌가 의심"
나경원 "한국당 의원 고소·고발.. 한마디로 야당 탄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5.22/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정치권, 패스트트랙 지정된 선거법 개정안 놓고 밥그릇 전쟁"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김민석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국회 정상화의 조건으로 선거법 개정안 등의 패스트트랙 지정에 대한 여당의 사과와 철회, 한국당 의원·보좌진에 대한 고소·고발 취하를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선거법 개정안과 공수처(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법의 패스트트랙 지정은 국회의 명예와 품격을 실추시켰다"며 "국회를 열면 된다고 유야무야 하지 말고 패스트트랙에 대한 사과와 원천 무효에 대한 입장을 밝혀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 "패스트트랙에 태우니까 여기저기서 의원수 확대 이야기가 나온다"며 "한마디로 밥그릇 전쟁인데, 국민들이 보고 싶어했던 정치의 실체가 이것인지, 국민들에게 보여주는 정치권의 모습이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의 시급한 처리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추경 핑계를 대지 마라. 예비비를 쓰면 된다"며 "결자해지 해야 한다. 청와대가 풀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패스트트랙 지정 과정에서 한국당 소속 의원 등이 고소·고발된 것과 관련해서는 "야당 탄압"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성태·김재원·권성동·이현재·원유철·홍문종 의원들이 검찰 수사를 받고 있거나 재판을 받고 있다"며 "패스트트랙만으로 56명이 고발당하기도 했다. 야당 의원들을 압박하고 망신주고 흠집내는 건 한마디로 야당 탄압"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성태 의원의 경우 5개월 넘게 수사 중이며, 소환하겠다고 한다.
김경수 특검에 대한 보복수사 아닌가 의심을 감출 수 없다"며 "반면 손혜원 게이트 등은 수많은 증거가 있어도 소환조사조차 하지 않고 있다. 공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전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북한의 핵시설 5곳에 대해 청와대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부는 도대체 무엇을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며 "북한 탄도미사일을 아직 분석 중이라는데 사실상 외면 중"이라고 비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