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일가족 3명 사망, 아버지 주저흔·딸 방어흔 발견

입력 2019.05.21 15:50수정 2019.05.21 15:55
경찰, "모든 가능성 열어둔 상태...아들에 대한 지원 병행"
의정부 일가족 3명 사망, 아버지 주저흔·딸 방어흔 발견
본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사진=픽사베이

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3명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이들 시신에서 주저흔과 방어흔이 발견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아버지의 시신에서는 자해 과정에서 생긴 상처인 ‘주저흔’이 발견되는 한편, 딸의 손 부위에서는 공격을 방어하다 생긴 상처인 ‘방어흔’이 나왔다. 다만, 아내의 시신에서는 주저흔이나 방어흔이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아버지 A(51)씨의 시신에서 주저흔이 발견된 점으로 미뤄 A씨가 아내 B(48)씨와 딸 C(18)양을 살해하고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지만, A씨의 시신에 난 상처의 훼손 정도가 심해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둔 상태다.

앞서 20일 오전 11시 30분쯤 의정부시 용현동의 한 아파트에서 A씨와 B씨, 딸 C양이 방 안에 숨져 있는 것을 아들 D(15)군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현장에서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흉기를 수거하고 현장감식을 진행하는 등 초기단서 확보에 주력했다.

경찰 조사에서 아들 D군은 “사건 전날 초저녁에는 잠을 잤고 밤 11시쯤 일어나 새벽 4시쯤까지 학교 과제를 했으며, 잠들기 전까지 아버지를 비롯한 가족들이 살아 있었다"고 진술했다.


또 “전날 오후 4시쯤 부모님이 집에 왔고, 집안의 어려운 경제적 사정에 대해 자신을 제외한 3명이 심각하게 논의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 상태”라며 “부검 결과를 바탕으로 한 번 더 현장 감식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사건에 의문점이 많은 만큼 아들 D군에 대한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지만, 아직 나이가 어리고 가족의 죽음으로 충격이 큰 점 등을 고려해 심리 상담 등 지원을 병행할 계획이다.

#의정부 #일가족 #사망 #주저흔

loure11@fnnews.com 윤아림 인턴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