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승츠비’...정의 살아 숨 쉬고 있다” 승리 팬들, 영장 기각 환영

입력 2019.05.15 16:58수정 2019.05.15 17:07
일부 팬들, 승리에 위로 전해...'승리 기본권 보호해 달라'
“영원한 ‘승츠비’...정의 살아 숨 쉬고 있다” 승리 팬들, 영장 기각 환영
입장을 밝힌 승리의 일부 팬들/ 사진=승리 인스타그램·'승리 갤러리' 캡처

성매매 알선 등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승리(이승현·29)의 구속 영장이 기각된 가운데, 승리의 일부 팬들이 지지를 표하고 나섰다.

15일 커뮤니티 ‘승리 갤러리’에는 ‘우리들의 영원한 승츠비 승리에게’라는 제목으로 한 편의 글이 올라왔다.

이들은 “재판부의 공명정대한 판단과 깊은 혜안에 너무나도 큰 감복을 한 나머지, 여전히 그를 응원하는 팬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영장실질심사를 담당한 신종열 판사 및 기각 사유를 언급하며 “사회 분위기에 휘둘리지 않고 법리와 증거에 따라 소신 있게 내린 판결로 마땅히 존중받아야 할 건강한 사회의 증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기각에 비판을 가하는 대중들을 향해서도 “국민들이 해당 판결에 대해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마시고, 차분히 남은 수사의 결과를 지켜봐 달라”며 호소했다.


이어 “어제 하루 세상과 완전히 단절된 외진 곳에서 궂은 고초를 겪었을 승리에게 정말 고생 많았다는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승리에 대한 여전한 팬심을 드러냈다.

끝으로 “승리 갤러리 일동은 아직 이 사회가 정의가 살아 숨 쉬고 있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낀다”라면서 “불구속수사의 원칙에 따라 헌법에 보장된 승리 개인의 기본권을 철저히 보호해 주실 바란다”고 주장했다.

한편 14일 서울중앙지법 신종열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승리의 영장실질심사에서 “주요 혐의인 횡령 부분은 다툼의 여지가 있고 나머지 혐의 부분도 증거인멸 등 구속 사유를 인정하기 어렵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한 바 있다.

#승리 #승츠비 #영장기각 #팬

loure11@fnnews.com 윤아림 인턴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