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달창' 방어하는 정유섭 "독재후예 사과한 적 있냐"

입력 2019.05.13 17:39수정 2019.05.13 17:53
손혜원 의원에게도 쓴소리를 보태셨다
'나경원 달창' 방어하는 정유섭 "독재후예 사과한 적 있냐"
정유섭 자유한국당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18.10.22/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반 대한민국행위 한 아버지에게 훈장 준 손혜원은 더욱 그러면 안돼"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정유섭 자유한국당 의원은 13일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빠' '달창' 등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비하하는 표현을 사용한 것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여당을 향해 "우리보고 도둑놈이니, 토착왜구니, 독재후예니 해놓고 사과라도 한 적 있냐"고 반박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한테 거친 질문을 했다고 여기자를 비난한 사람들을 '문빠' '달창'이라고 했다가 여당과 기타세력이 난리"라며 "난 사과할 일은 아니라고 보지만 나 원내대표가 잘못된 표현이라고 사과했다. 그러면 된거 아니냐"고 밝혔다.

그는 "특히 반 대한민국행위를 한 지 아버지에게 대한민국 훈장을 줘 넣고 '니들 아버지는 뭐했는데' 하고 고개 쳐든 손혜원 의원은 더욱 더 그러면 안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나 원내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장외집회에서 문 대통령과 특별대담을 한 KBS 기자가 요새 '문빠' '달창'들에게 공격 받고 있다고 했다. 이후 나 원내대표는 논란이 커지자 "표현의 의미와 구체적 유례를 모르고 썼다"고 사과했다.


이에 손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나 원내대표를 겨냥 "모르고 쓴 게 더 한심한 일인 걸 아직도 모르시네"라고 비판했다.

손 의원은 "이 분, 이제 두려운 것이 없는 것 같다"며 "인내하면서 오늘 같은 헛발질을 모아가고 있다. 세상 만만치 않다는 걸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