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스

메뉴 펼치기 기사 검색 기사 공유

고려대학교 가면 참기름을 꼭 사와야 하는 이유

국내산 참깨를 특수 방식으로 생산한다는데..

2019.04.04 10:18
고려대학교 가면 참기름을 꼭 사와야 하는 이유
이화웰컴센터. 이하 서울관광재단 제공
고려대학교 가면 참기름을 꼭 사와야 하는 이유
대학교 로고가 박힌 잠바들
고려대학교 가면 참기름을 꼭 사와야 하는 이유
연세대학교 굿즈숍 중 하나인 보람샘
고려대학교 가면 참기름을 꼭 사와야 하는 이유
고려대학교 굿즈숍인 크림슨센터
고려대학교 가면 참기름을 꼭 사와야 하는 이유
기념품 매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참기름'
멋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캠퍼스 기념품숍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최근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서울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로 '대학교'가 뜨고 있다.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에 사진 찍기 좋은 캠퍼스 조경과 더불어 학교의 로고를 사용한 상품 일명 '굿즈'를 파는 기념품 숍이 있어서다.

기념품 숍은 외부인도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캠퍼스에서 몇 안 되는 공간 중 하나다. 학교의 로고를 사용한 상품들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예비대학생, 관광객에게도 인기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에서 굿즈로 유명한 대학교들을 소개했다.

◇굿즈 여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교 기념품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곳이다. 학교 기념품의 시초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기념품을 판매한다. 한번 들어가면 절대 빈손으로 나올 수 없을 정도로 디자인도 질도 좋다. 학교 로고가 들어간 후드티, 텀블러, 에코백, 책갈피, 스노우볼까지 재학생이 아니어도 혹할 기념품이 한가득 이다.

◇달달한 굿즈, 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 기념품 매장은 세 개의 다른 콘셉트를 가진 '샘'으로 이루어져 있다. 필기구를 파는 알뜰샘, 서적을 파는 슬기샘, 굿즈를 파는 보람샘. 그래서인지 매장의 규모도 크다. 학기 중에는 온종일 문전성시를 이룬다.

기념품 중엔 특히 비교적 쉽게 살 수 있는 '연세 초콜렛바'가 유명하다. 매장은 백양누리 지하 복합매장에 있다.

◇아이디어 굿즈,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는 학교 로고와 이미지를 이용한 기념품을 판매할 뿐 아니라 교직원과 학생이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 교내 특허개발 제품, 교우기업의 상품을 판다.

고려대학교 기념품 매장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학용품을 제치고 참기름이라고 한다.
국내산 참깨를 특수 방식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제품의 질이 우수하고 포장이 고급스러워 선물용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공식 브랜드숍인 '크림슨스토어'는 정문 우측 백주년기념 삼성관에 위치해있다.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서울에는 캠퍼스를 비롯해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관광 자원이 많다"며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시민도 서울을 즐기고 여행할 수 있도록 서울의 알려지지 않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또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