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전수민 인턴 기자 =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1일 오후 1시 새 디지털 싱글 '아이코닉(ICONIC)'을 발매했다.
'아이코닉'은 웨스턴 스타일의 기타 리프가 몰아치는 트랩 장르의 곡이다. 곡에는 '세상이 나를 아이러니하게 바라보더라도 나는 내 삶을 아이코닉하게 살아가고 있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음원과 동시 공개된 '아이코닉' 비주얼라이저 영상은 질주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곡의 감각적인 가사와 함께 담아냈다. 영상은 애니메이션으로 연출됐다.
싸이커스의 신보는 지난 4월 발매한 미니 5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스퍼'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스퍼'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월드 앨범' 3위를 기록했다. 또 '이머징 아티스트' 4위·'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6위·'톱 앨범 세일즈' 8위·'인디펜던트 앨범' 33위·'빌보드 아티스트' 50위를 차지했다.
싸이커스는 미국 최대 라디오 네트워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관하는 뮤직 페스티벌 '왕고 탱고(Wango Tango)'에 출연했다. 또 2025 월드 투어 '로드 투 XY : 엔터 더 게이트'로 서울에서 시작해 뉴욕·로즈몬트·애틀랜타·댈러스/포트워스·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5개 도시와 일본 도쿄까지 순회했다.
오는 2일에는 서울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아이코닉' 발매 기념 릴리즈 파티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ni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