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지드래곤, 8년만에 'SBS 가요대전' 출격…초호화 라인업 완성

2024.12.11 10:25  
2024 SBS 가요대전


2024 SBS 가요대전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가수 지드래곤이 8년 만에'가요대전' 무대에 선다.

오는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2024 SBS 가요대전'의 최종 라인업 아티스트로 지드래곤이 공개됐다.

지드래곤은 최근 신곡 '파워', '홈 스윗 홈'을 발표하고 8년 만에 컴백,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연일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더해 8년 만에 '가요대전'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크리스마스 K팝 축제의 열기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가요대전' 최종 라인업에는 지드래곤, 키(샤이니), 투애니원(2NE1), NCT 127, NCT DREAM,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WayV,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영지, 크래비티, 트레져, 에스파, 엔하이픈,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뉴진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투어스, 엔시티 위시, 아일릿, 베이비몬스터, NEXZ, izna (이즈나)까지 총 29팀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역대 최고 수준의 초호화 아티스트 라인업을 완성했다.

'가요대전'은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개최되어 최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즐기는 최대 규모의 크리스마스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 한해를 뜨겁게 달군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선사할 화려한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무대에 전세계 K팝 팬덤의 관심이 집중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