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인은 이번 정규 음반을 발매하기 전부터 재즈 신에서 주목을 받았다. 이번 음반에서 작·편곡, 작사가로서 역량을 발휘하며 다채로운 색감과 감정을 표현했다. '왓? '더 미닝 오브 라이프(The Meaning of Life)' 등 총 일곱 곡이 실렸다.
특히 목소리의 섬세한 표현을 드러낼 수 있는 듀오 편성의 곡의 비중이 거의 음반의 반 정도를 차지한다. 이 음반을 준비하며 자신의 내면을 마주했던 시간들을 농도 짙게 풀어낸 것이다.
조해인은 2022년에 발매한 EP 음반 '컴프로마이즈(Compromise)'으로 눈도장을 받았다. EBS '스페이스 공감',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출연을 비롯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멜론(Melon)의 트랙 제로(Track Zero)에서 여성 재즈보컬 부문에 선정됐다. 재즈 전문잡지 'MM 재즈(Jazz)'는 "조해인의 등장과 완성도 높은 음반 발표는 국내 재즈신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은 조해인의 프로듀싱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재즈계 최고의 세션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