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2024년 드라마 시리즈, 예능 시리즈 라인업을 공개했다.
6일 공개된 '2024 넥스트 온 넷플릭스'(Next On Netflix) 라인업에는 드라마 '오징에 게임' 시즌2, '경성크리처' 시즌2, '지옥' 시즌2, '피지컬 100' 시즌2 등 인기 시리즈의 시즌2와 함께 '살인자ㅇ난감' '닭강정' '더 에이트 쇼' '미스터 프랑크톤' 등이 포함됐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닭강정으로 변한 딸을 되찾기 위한 아빠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닭강정',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한 8명의 이야기인 'The 8 Show'(더 에이트 쇼), 그리고 정체불명의 기생생물들과 인간들의 대결을 그린 '기생수: 더 그레이', 한 고등학교에 비밀을 품은 전학생이 입학하며 벌어지는 '하이라키'가 상반기에 찾아온다.
하반기에는 부패한 거대 권력을 뿌리 뽑고 싶은 자와 그에 맞서는 자의 대립을 그린 '돌풍' , 펜션에 나타난 수상한 여자로 인해 일상이 무너지기 시작한 펜션 주인의 미스터리 스릴러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실수로 잘못 태어난 남자의 인생 마지막 여행 길에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여자가 동행하며 벌어지는 'Mr. 플랑크톤', 호숫가에 떠오른 트렁크로 인해 밝혀지기 시작한 비밀스러운 결혼 서비스에서 시작하는 '트렁크' 등 참신한 스토리텔링으로 무장한 한국 넷플릭스 시리즈들이 팬들의 다채로운 취향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출격한다.
'닭강정'(극본/연출 이병헌)은 어느 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를 되찾기 위한 아빠 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스위트홈' 시즌3(극본/연출 이응복 박소현) 도 올해 상반기 공개된다. '스위트홈3'은 괴물화의 끝이자 신인류의 시작을 비로소 맞이하게 된 세상, 괴물과 인간의 모호한 경계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이들의 더 처절하고 절박해진 사투를 그린 이야기다. 지난 시즌 마지막화에서 생사조차 명확하지 않았던 이은혁(이도현 분)이 등장해 충격적인 엔딩을 남긴 가운데 각자 흩어졌던 이들이 한자리에 모이며 서로의 욕망이 격돌하게 된다.
'경성크리처2'는 2024년으로 시간을 옮긴다. 과거 금옥당의 대주였던 태상과 똑같은 모습의 호재와 경성의 봄을 살아낸 채옥 앞에 또 어떤 거대하고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박서준, 한소희의 더욱 탄탄해진 케미스트리와 한층 화려해진 액션, 새롭게 시즌2에 합류한 이무생, 배현성의 활약으로 더욱 다이내믹한 이야기를 선사한다.
설경구 김희애 주연의 '돌풍'(극본 박경수/연출 김용완)은 부패한 거대 권력을 뿌리째 뽑아버리고 싶은 국무총리와 그에 맞서는 경제부총리가 대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미스터 플랑크톤'(극본 조용/연출 홍종찬)은 실수로 잘못 태어난 남자 해조의 인생 마지막 여행 길에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여자 재미가 강제 동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엉뚱한 '씨'로 잘못 태어나 가족 없이 방랑의 삶을 선택해야 했던 남자 해조 역은 우도환이 맡았다.
'지옥2'(극본 연상호, 최규석/연출 연상호)도 올해 하반기 공개된다. '지옥2'는 계속되는 지옥행 고지로 더욱 혼란스러워진 세상, 갑작스레 부활한 새진리회 정진수 의장과 박정자를 둘러싸고 소도의 민혜진 변호사와 새진리회, 화살촉 세력이 새롭게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하차한 유아인의 빈자리를 김성철이 메운다. 그는 새진리회의 교리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지옥행을 숨긴 1대 의장 정진수 역을 연기한다.
'오징어게임2'(극본/연출 황동혁)도 올해 공개된다.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통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시리즈로, 시즌1 출연진에 임시완, 강하늘, 박규영, 이진욱, 박성훈, 양동근, 강애심, 이다윗, 최승현, 노재원, 조유리, 원지안 등 시즌2를 위해 뭉쳤다.
예능 시리즈는 더욱 탄탄하고 다양한 장르로 준비했다. 1분기에는 오는 20일 더 과감해지고 발칙해져서 돌아온 '성+인물: 네덜란드, 독일 편'과 '피지컬: 100 시즌2 - 언더그라운드', 2분기엔 정종연 PD의 새로운 어드벤처 추리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과 상위 1% 슈퍼 리치들의 리얼리티 쇼 '슈퍼리치 이방인', 3분기엔 인플루언서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 '더 인플루언서', 치열한 요리 대결을 담은 컴피티션 예능 '무명요리사(가제)', 4분기엔 '솔로지옥' 시즌4와 '좀비버스' 시즌2 등 폭넓은 넷플릭스 한국 예능 콘텐츠가 올 한 해 고르게 쏟아진다.
'더 인플루언서'(연출 이재석 손수정)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