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앤팀, 오늘 '퍼스트 하울링' 집대성…'나우'

데뷔 11개월 만에 첫 정규 앨범 발매

2023.11.15 17:47  
[서울=뉴시스] 앤팀. (사진 =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제공) 2023.11.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K팝·J팝의 경계를 넘는 하이브 글로벌 그룹 '앤팀(&TEAM)'이 15일 오후 6시(이하 한국시간) 첫 정규 앨범 '더 퍼스트 하울링 : 나우(First Howling : NOW)'를 발매한다.

지난해 12월 데뷔한 지 11개월 만이다. 데뷔 앨범 '퍼스트 하울링 : 미(ME)', 미니 2집 '퍼스트 하울링 : 위(WE)'를 잇는 이야기다. '퍼스트 하울링' 시리즈를 집대성하며 팀의 정체성을 굳힐 것을 예고했다.

타이틀곡은 파워풀한 록 사운드가 인상적인 '워 크라이(War Cry)'다. 앤팀의 자유분방하고 강렬한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 반면 커플링곡 '드롭픽(Dropkick)'은 청량하고 경쾌하다.

또 다른 수록곡 '리얼리 크레이지(Really Crazy)'는 시티 팝(City pop) 감성을 풍긴다. 노랫말은 한국어 '진짜'와 '이상하다'라는 뜻의 일본어 '오카시이(おかしい)'를 활용한 합성어로 이뤄졌다.

앤팀의 탄생을 알린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앤 오디션 - 더 하울링 -(&AUDITION - The Howling -)'의 시그널송 '더 파이널 카운트다운(The Final Countdown)', 파이널 라운드 미션곡이었던 '멜로디', '러닝 위드 더 팩(Running with the pack)'의 앤팀 버전도 실렸다. 총 18곡이 실렸다.

창작진이 쟁쟁하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만든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Stewart)와 그래미상 수상 이력의 라이언 테더(Ryan Tedder), 히트작을 다수 보유한 작사가 서지음, 방탄소년단과 캐나다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등의 앨범에 참여한 멜라니 폰타나(Melanie Fontana), 다수의 K-팝 히트곡을 작곡한 대니얼 김(Daniel Kim) 등이 참여했다.

앤팀 멤버 마키는 "콘서트에서 선보일 수 있는 곡이 많아지고, 다양한 사운드와 퍼포먼스를 통해 매력을 드러낼 수 있어 기분 좋다. 곡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작년 12월7일 데뷔한 9인조인 앤팀은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의 첫 글로벌 그룹이다.
방시혁 의장이 이끄는 하이브의 일본 본사 하이브 재팬(HYBE JAPAN)과 산하 레이블인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이 선보인 오디션 프로그램 '앤 오디션 - 더 하울링 -'(&AUDITION - The Howling -)을 통해 결성됐다.

지난 2020년 국내에서 방영된 엠넷 '아이랜드(I-LAND)'에 출연했던 케이(K)·니콜라스(NICHOLAS)·의주(EJ)·타키(TAKI)가 주축 멤버로 한국·일본인 멤버들이 섞여 있다. '아이랜드'는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결성된 오디션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