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권율이 서울대학교 법학과 출신 엘리트 검사 역할과 이성적인 부분에서 싱크로율이 100%였다고 이야기했다.
ENA 새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극본 권민수/연출 한철수 김용민) 제작발표회는 26일 오후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더 세인트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나인우, 김지은, 권율, 배종옥, 이규한, 정상훈, 한철수 감독과 진행자 하지영이 참석했다.
극 중에서 귀족 가문 출신의 차가운 엘리트 검사 차영운 역을 맡은 권율은 캐릭터와 싱크로율을 묻는 질문에 "저와는 워낙 다르다, (차영운은) 법대 출신에 최연소 검사, 귀족적인 집안에서 자란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수능 턱걸이 해서 전공 살려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며 "MBTI 적으로 보면, 저도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T의 성향을 띠고 있다, 차영훈이도 T인데 이 부분이 싱크로율이 100%다"라고 했다.
한편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는 살인사건의 진범을 쫓던 형사가 가족의 감춰진 비밀과 욕망을 마주하게 되는 진실 추적극으로 총 14부작이다. 26일 오후 9시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