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SBS가 스페인에서 초대형 K팝 콘서트를 개최한다.
SBS가 오는 22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씨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 스타디움에서 글로벌 K팝 콘서트 '2023 K팝 룩스 바이 SBS 슈퍼 콘서트 인 마드리드'(2023 KPOP LUX by SBS Super Concert in Madrid/이하 'SBS 슈퍼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가 열리는 씨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 스타디움은 2017년 건설돼 유럽 내에서도 최신식 경기장으로 손꼽히는 초대형 경기장이다.
국내는 물론 대만, 홍콩 등 해외에서도 공연을 진행해온 'SBS 슈퍼콘서트'는 K팝 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대형 콘서트로서 국내외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유럽 최초로 최대의 K팝 페스티벌 'K팝. 플렉스'(KPOP. FLEX)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성황리에 개최하며 유럽에서의 K팝의 열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샤이니, 에이티즈, 크래비티, 스테이씨, 엔하이픈, 아이브, 싸이커스 총 7팀이 특급 라인업을 완성했다.
또한 제작진에 따르면 스페인은 이번 'SBS 슈퍼콘서트' 공연은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에 가까운 판매율을 보였고, 특히 남미의 한류 팬들까지 티켓을 구매하는 등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는 후문이다.
한편 'SBS 슈퍼콘서트'의 녹화분은 오는 8월6일 오후 11시5분 SBS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