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사이렌' PD "'여자치고 잘한다'는 말 듣고 싶지 않다"

2023.05.24 12:39  
넷플릭스 사이렌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사이렌' 이은경 PD가 '여자치고 잘한다'라는 말을 듣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사이렌:불의 섬'(이하 사이렌)의 제작발표회가 24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렸다.

이은경 PD는 "이 프로그램을 본 분들에게 '여자치고 잘한다'라는 말을 듣고 싶지 않다, 가장 우려되는 점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분들은 여경 여군이 아니라 경찰 군인을 대표해서 나온 것이어서, 여성을 앞에 붙이는 게 조심스럽다"라고 했다.

이어 "기존 서바이벌이 남성 위주로 진행되었고, 이 직업군의 대표가 남성인 경우가 많았다, '사이렌'에서는 본 적이 없는 사람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울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또 "'사이렌'은 6박7일을 생존하는 것이어서 이분들이 어떻게 연대해서 살아남는지도 포인트가 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이렌'은 여성들의 팀 전투 서바이벌 예능이다. 최강의 전투력과 치밀한 전략을 모두 갖춘 여성 24인이 여경,여군 등 6개의 직업군별로 팀을 이뤄 미지의 섬에서 치열하게 부딪히는 내용이다. 오는 30일 공개.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