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녕하세요. 문재인입니다" 라디오 생방송 출연한 文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신청곡으로 '향수' 신청.. "고향 그리워하는 마음 담아 함께 듣고 싶다"

2019.09.11 13:53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라디오 생방송에 깜짝 출연해 추석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11일 오전 MBC 라디오 ‘여성시대’에 청취자로 등장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진행자 서경석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분”이라며 문 대통령과 전화를 연결했다.

문 대통령은 "택배 기사님들처럼 명절에 더 바쁘게 일해야 하는 분들이 많다. 우리 안전을 지켜주는 분들도 있다"며 "그 분들 덕분에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어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미 고향 출발한 분들이 많을텐데, 반가운 얼굴을 볼 생각에 설레일 듯 하다. 길이 많이 안 막혔으면 좋겠다”라며 “이번 명절엔 크고 선명한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소원을 빌고 밀린 얘기를 나누는 넉넉한 한가위 보내길 바란다. 명절이 더 서러운 분들 있는데 그런 분들과 마음을 나눠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추석을 앞두고 태풍이 있었다. 낙과 등 피해도 있었다”라며 “추석 물가 등을 살펴보고 있었다”라고 답했다.

또 추석 연휴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작년 추석에는 유엔 총회에 참석해 국민들과 추석을 함께 보내지 못해 아쉬웠다”라며 “올해는 국민과 함께 한가위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고향에 노모가 계시고 차례도 있어 고향에 다녀오려 한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신청곡을 묻는 질문에 문 대통령은 ‘향수’를 신청했다. 문 대통령은 “명절에 고향을 못 내려가는 분들이 많고 실향민 분들도 계신다. 고향을 그리워 하는 마음을 담아 함께 듣고 싶다”라며 선곡 이유를 설명했다.

#문재인 #라디오 #한가위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